본문

NHN엔터테인먼트, 저장공간 5GB 무료 '토스트 드라이브' 출시





NHN엔터테인먼트는 최근 토스트 드라이브를 출시하며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토스트 드라이브는 클라우드 무료 저장 공간으로 5GB를 제공하며 페이코 회원이라면 누구나 개인 정보 이용 동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며 웹과 안드로이드, 윈도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토스트 드라이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외부 클라우드와의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연동을 통해 외부 클라우드에 있는 사용자의 자료를 토스트 클라우드 하나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와의 연동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윈도우 탐색기도 지원하는데 내 컴퓨터의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 손쉽게 파일을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케이블 선 없이도 휴대폰과 PC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의 관리가 상당히 용이합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만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중요합니다. 현재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공되는 만큼 본인에게 알맞는 서비스를 잘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스트 클라우드 또한 앞으로 상당히 기대하며 서비스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