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타무즈 루마카 K500, 오테뮤 청축 기계식 키보드 리뷰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정도는 들어봤을 기계식 키보드. 키 하나하나가 독립적으로 운용되는 구조라 가격이 올라갈 수 밖에 없는데 최근에는 이러한 기계식 키보드 또한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입문하기 좋습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입문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격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편리한 기능과 성능을 겸비하고 있는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라고 할 수 있는 타무즈 K500 입니다.


타무즈라는 브랜드가 생소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타무즈는 다양한 SSD, Memory Module 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으며 컴퓨터 주변기기 또한 판매하는 브랜드로, 기계식 키보드도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어있어 마니아층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제품 패키지에는 키보드의 특징이 아주 잘 나와있습니다. 최신 오테뮤 스위치를 탑재하였고 1000Hz 키보드 응답속도를 자랑한다고 하며 2중 사출 키캡을 적용하여 내구성 또한 높였습니다. 이 외에도 LED 커스터마이징 등의 다양한 제품 특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직관적이면서도 간결한 패키지입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키캡 리무버,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 설명서에는 각 기능키의 활용법과 LED커스터마이징에 관한 내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 외의 서비스 관련 내용도 동봉된 사용설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투박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그렇지 않나봅니다. 104키 풀 배열 키보드인 타무즈 K500은 올블랙 컬러 및 LED로 인해 제품이 상당히 세련되었으며 특히 키보드 측면에 탑재되어있는 LED는 정말 잘 생각한 포인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키보드의 상판은 메탈 재질로 이루어져 있어 내구성 또한 좋은 편이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게임 플레이 시에 적합할 것이라 기대하게됩니다.





키보드의 바닥 부분은 키보드 받침대와 방수 배출훌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는 기존 보급형 키보드와 큰 차이가 없는 구조로 보입니다. 그리고 바닥 부분의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키보드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내구성을 강화하고 노이즈 제거를 위한 장치도 있어 보다 쾌적한 키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무즈 기계식 키보드 K500은 오테뮤 청축 스위치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오테뮤 청축 스위치는 이전과 다르게 방진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이물질이나 먼지 유입을 사전 차단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5천만번 이상의 수명으로 오랜기간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청축, 갈축, 적축 등 다양한 스위치가 있는데 이에 대한 비교 글은 제가 앞서 작성한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어느 정도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기계식 키보드 '청축, 적축, 갈축' 간단한 차이점

http://wopleland.com/221061782407


위의 글과 같이 청축은 비교적 소리가 크게 나는 편이지만 그만큼 오테뮤 청축 특유의 소리와 키압이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있어 상당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특히 게임할 때에는 오테뮤 청축이 탑재된 타무즈 K500 만의 매력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타건감에 대해 간단하게 언급해보자면 일단 기존 오테뮤 청축 기계식 키보드와 크게 차이를 느낄 수 있지는 않았습니다. 여기에 통울림이 느껴지지 않아 더욱 안정적인 입력이 가능했으며 이로 인해 전체적인 설계 부분에 있어서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각 버튼 별 소리도 스페이스바를 제외하면 대체로 일정하기 때문에 신경쓰이지 않았으며 누르는데 있어 힘이 그렇게 많이 들어가지 않아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하더라도 무리가 없었습니다.





타무즈 K500 청축 기계식 키보드의 타건감을 보다 생생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촬영해보았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겠지만 대체로 일정한 소리를 내주고 있으며, 제가 계속해서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누르는 압력 또한 일정하여 손에 무리가 없습니다.





타무즈 루마카 K500 제품은 저가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레인보우 LED를 탑재하여 보다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키 배열 마다 LED 색상이 정해져 있어 색상 변경은 불가능하지만 다양한 색상의 LED 가 탑재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화려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위와 같이 Fn(기능키)+Ins/Home/PgUp/Pgdn/Del/End 버튼을 누르며 기본적으로 저장되어있는 LED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Fn(기능키)+숫자키를 이용하여 보다 다양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키의 LED 온오프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게 FPS 등의 게임에 대체로 적용되는 WASD 키를 강조할 수 있도록 해당 키만 LED가 들어오게 할 수 있으며 이 외의 다양한 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엔트리급 기계식 키보드라고 하기에는 디자인과 재질, 타건감, LED까지 너무 괜찮은 제품이라 판단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어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타무즈 루마카 K500은 오테뮤 청축을 사용하는 기계식 키보드라서 그 특유의 소리가 상당히 매력적이었으며 타건감 또한 좋아서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해도 무리가 없었습니다. 또한 저는 주로 문서작업을 목적으로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기계식 키보드의 재미는 저에게 너무 크게 다가왔고 꾸준히 즐기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조용히 사용해야 하는 사무실, 도서관 등에서도 지양해야 하겠지만 집에서 사용하는데 있어서 문서작성용으로도 소음이 신경쓰이지는 않는다는 점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오히려 재밌습니다 :)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기능키 또한 상당히 편리했는데 이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볼륨 조절 또는 계산기, 잠금 등)은 Fn와 동시에 누르지 않더라도 바로 동작할 수 있도록 단독 키를 만들어두었다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 외에는 윈도우키 잠금 기능도 지원하고 디자인이나 내구성이 좋으면서도 통울림이 없어서 상당히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은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해당 콘텐츠는 타무즈 및 에누리닷컴의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