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이 기존 카드사를 위협한다





케이뱅크가 출범한지 이제 약 한 달이 지났는데 생각보다 많은 인기를 얻어 초반에 별로 신경을 쓰고 있지 않던 기존 금융사들이 이제는 긴장을 하고 있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특히나 케이뱅크 출범 프로모션으로 진행되고 있는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추가 혜택들은 기존 카드사들의 체크카드에 비해 상당히 괜찮다보니 많은 분들이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먼저 케이뱅크 체크카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면, 


혜택을 간단하게 알아보면 포인트적립형 카드 기준으로 기본 1% 적립이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전월실적이 24만원 이상이 되어야하는데, 이는 네이버 N페이 체크카드에 비해 미약한 혜택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N페이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 1% 적립이 됩니다. 현재 3%적립 프로모션을 진행주이기에 60만원 이상 사용하면 3% 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 이는 제법 괜찮은 혜택이네요~ 


위와 같습니다. 참고로 포인트형 체크카드 기준이며, 이 글은 제 블로그의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관련 글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blog.workerplex.com/1307)



기존 카드사의 상품과 차별화 되는 요소가 있나

일단 카드사들이 긴장하는 이유는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프로모션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는 1%적립 상품이지만, 현재 프로모션으로 최대 3% 까지 적립을 해주다보니 체크카드에 비해서는 상당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로인해 기존 카드사의 체크카드는 비교적 빈약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사실이니 카드 상품 재정비에 들어갈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은행이라는 제약이 크다

카드 상품이나 24시간 상담과 상품 가입이 가능한 은행이라는 점에서 케이뱅크가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으며 가입자가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지만 이는 일시적일 현상일 것이라는 전망이 대부분입니다. 은산분리 규제가 완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자금 규모를 키우는데 한계가 뚜렷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케이뱅크의 카드상품이 기존 카드사의 상품을 위협하는 이유는 앞으로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의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입니다. 가입절차가 간단하고 언제가 가입할 수 있다는 점과, 다양한 카드 상품을 출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기존 카드사를 위협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