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집에서 간편하게 여권사진 크기로 수정하자






이미지 편집기와 카메라만 있다면 집에서 증명사진, 여권사진을 만들 수 있는데요, 저에게 있어 여권사진을 만드는데 가장 번거로운 작업이 리사이징이었습니다. 여권사진 규격에 맞게 사진을 자르고 크기를 변환시키는 과정이 포토샵을 다루는 데 있어 서툴고, 크기에 대한 리사이징 파일이 없어서 직접 잘라야 한다는 점이 번거로웠는데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우연히 발견하게되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Passport Photo 4 U 라는 사이트인데요, 아주 간편하게 직접 사진을 편집하고 프린트 사이즈도 함께 조절해서 여권사진에 적합한 사이즈 및 인물 배치를 도와주는 웹 툴(Web tool)입니다.





사이트의 메인은 위와 같습니다. 단순합니다. 국가를 선택하고 규격을 선택한 다음 프린트사이즈를 여러분의 프린트 설정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보통 인화지의 사이즈는 10*15cm 사이즈임을 참고하세요! 사진을 첨부해서 업로드하면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권사진은 일반적인 증명사진에 비해 규격을 좀 더 정확하게 지켜야하는 만큼 작업이 까다로울 수 있는데 위와 같이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해 적당한 비율 및 위치로 조절해줍니다. 또한 사진 내에 반드시 눈동자가 들어가야할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우측 사이드바에 미리보기를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밝기조절과 명암조절을 적절히 한 뒤 완료하면 완벽한 여권사진이 만들어집니다! 여권사진은 그림자가 없어야 하고 배경이 흰색이어야 합니다. 이를 참고해 적절히 밝기와 명암조절을 한다면 괜찮은 결과물을 낼 수 있을 것 입니다. 저 또한 이렇게 직접 여권사진을 만들었습니다.



사이트는 위의 링크로 이동하면 됩니다. 무료이며 다운받기 위해서는 몇 분 대기해야 합니다. 무료라서 광고를 봐라는 뜻인 것 같은데 그래도 편하고 좋은 품질로 편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툴이 아닐까 생각하며 마무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