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명의도용방지 목적의 통신서비스 가입 제한을 알아보자





명의도용을 통해 본인도 모르는 사이 휴대전화가 개통되어 있는 경우가 일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명의도용방지 목적의 통신서비스 가입 제한 서비스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저는 해제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했지만 신청/해제 과정이 동일하고 간단하기 때문에 이번기회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통신서비스 가입 제한 서비스 조회 및 신청/해지 기능 등을 제공하는 엠세이퍼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는 위와 같이 구성되어있습니다. 명의도용방지 목적의 통신서비스 가입 제한 기능을 활용하려면 먼저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으며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만 할 수 있으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가입 제한되어있는 통신사, 가입 제한이 되어있지 않은 통신사로 나뉘어 표시가 됩니다.




저는 오늘 추가로 유심을 개통하려고 했는데 가입 제한 대상자라고 표시가 되어 개통이 안된다고 통신사에서 연락이 왔씁니다. 그래서 이를 확인해보니 제가 가입 제한을 해두었더라구요..^^;; 


가입제한을 해제하고 싶은 이동통신사를 선택한 뒤 해제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가입제한을 해제한 이동통신사 영역에 통신사들이 이동하게 됩니다. 이렇게만 하면 모든 결과가 반영된 것입니다.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통 후에 가입제한을 다시 할 수있으며,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통신사가 아니라면 계속해서 가입 제한을 해두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이를 잘 활용하여 명의도용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