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하이브리드 이어폰 XBA-H2 패키지 디자인 리뷰 _ 리쌍 이어폰 추천!









평소 다이나믹드라이버나 밸런스드아마추어가 탑재된 이어폰을 통해 음악을 들을 때 '이 둘의 장점만을 합쳐놓은 이어폰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마 이어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다들 한 번 쯤 이런 생각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 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취향은 다이나믹드라이버에 가깝지만 소리 표현의 정확도, 음분리도 등의 보다 섬세한 소리표현은 밸런스드아마추어만이 가능했기에 이런 생각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그런데 정말 이 둘의 장점만을 결합한 이어폰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최근 직접 개발한 밸런스드아마추어 드라이버로 XBA라인을 출시해 큰 주목을 받았던 소니에서 다이나믹드라이버와 밸런스드아마추어를 결합한 XBA 하이브리드 라인을 출시했습니다.이 중에서 13.5mm 액정 폴리머 진동판과 싱글 밸런스드아마추어 드라이버를 탑재한 소니의 중급형 하이브리드 이어폰, XBA-H2 를 리뷰 하려고 합니다. 패키지는 지금까지의 소니 이어폰들과 같이 실용적이고 심플하며 고급스럽기까지 합니다. XBA 라인들도 패키지가 전체적으로 괜찮았기에 XBA-H 라인도 기대한 정도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패키지의 전면부는 위와 같이 소니 로고와 함께 제품 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전면부가 인상적입니다.


...


위와 같이 실리콘 팁은 일반 실리콘 팁과 발포 실리콘 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와 케이스, 클립 줄감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닛은 당연히 포함된 구성품이며, 케이블은 일반 케이블과 스마트폰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탑재된 케이블 총 2개가 있습니다. 이어폰 고장은 대부분 유닛 고장에 비해 단선 문제, 즉 케이블 문제인 만큼 케이블이 분리되고 교체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여분의 케이블을 준다는 것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 입니다.제품의 디자인은 SONY STYLE 이라 표현하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 유닛도 어두운 분위기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며, 측면의 소니 로고가 그 고급스러움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다만 문제는 또 언급하지만 크기! 착용했을 때 귀가 작은 분들은 이어폰이 돋보입니다. 그래도 13.5mm 다이나믹드라이버와 BA가 들어간 제품이라 크기 정도는 감당해야하겠지만, XBA-H3 와 같이 귀에 걸 수 있는 이어 행거형 제품으로 H2 또한 공개되었다면 (단가는 올라갈 수 있겠지만)더욱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이렇게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리미엄급 라인 중 중급 제품인 만큼 고급스러움은 상당했습니다. 또한 사이즈 별, 종류 별 다양한 팁과 추가로 구성된 케이블 등 제품의 구성 또한 상당히 푸짐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결론은 패키지, 디자인만 봤을 때 리쌍 이어폰 XBA-H2를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는 것 입니다.귀에 안착되는 착용감이 편했으며, 다음 리뷰에서는 소리에 대해 알아볼 것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

댓글 2

  • 게스트 썸네일
    2014.02.05 01:44 신고

    리뷰가 멋지네요! 직접 작성하신건가요?
    예전에 XBA-1 만족하면서 사용했었는데,
    H2는 그보다 상위기종인건가요?
    이어팟에 만족하면서 살고 있었는데,
    이 제품이 궁금해지네요!


    • 게스트 썸네일
      2014.02.05 17:00 신고

      XBA-1에 비해서는 확실히 차이가 많은 제품입니다.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리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